객체지향 분석 방법론
럼바우 ( Runbaugh )
-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를 다양한 그래픽 표기법을 이용하여 모델링하는 기법
- 객체 모델링 , 동적 모델링, 기능 모델링 순으로 진행
부치 ( Booch )
- 미시적개발 프로세스와 거시적 개발 프로세스 모두 사용하는 분석 기법
야콥슨 ( Jacobson )
- 사용자와 시스템이 상호작용하는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분석하는 기법
코드와 요든
- ER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객체의 행위를 모델링하는 분석 기법
워프스-브록
- 분석과 설계 간 구분이 없으며 고객 명세서를 평가하여 설계 작업까지 연속적으로 수행하는 분석기법
객체 지향 설계 원칙 ( SOLID )
단일 책임 원칙
- 하나의 클래스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 하나의 문제만 해결하도록 설계되어야한다.
개방 폐쇄 원칙
- 확장에는 개방, 수정 변경에는 폐쇄적이여야 한다는 원칙
리스코프치환 원칙
- 하위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의 기능이 호환될 수 있어야한다.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- 하나의 포괄적인 인터페이스보다 다수의 구체적인 인터페이를 구성해야한다.
의존성 뒤집기
- 하위 클래스의 변경사항이 상위클래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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